홈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임상수의학회는 1984년 창립이래 40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였습니다. 특히, 과총에 등록된 국내 유일의 수의임상분야 전문 학술단체로 한국 임상수의학 발전에 기여하는 학술단체로 발전하였습니다.

 

최근 빠르게 진보하고 발전하는 과학 기술 시대는 우리 학회에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 분야는 임상수의학의 전문화와 세분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시대의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개인종합병원에서의 임상기술의 발전은 전문 분야별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런 시대적 흐름에 따라 학회도 변하고 있습니다. 학문적으로 좀 더 과학적으로 근거 중심의 임상의학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학회 발표대회와 학술지를 개선하여야 할 것입니다.

 

Journal of Veterinary Clinics는 학회의 대표 얼굴이며 현재 년 6회 발행하는 SCOPUS 등재 학술지로 PMC, PubMed 검색, SCI(E) 등재를 통해 국제적인 학술지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학술대회는 전문분야별로 임상연구자나 현장임상가의 새로운 임상연구결과나 증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장이며, 동시에 최신 임상 정보를 상호 교환하는 교류의 장소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대학뿐만 아니라 개인동물병원에서도 최신 의료장비와 고급인력을 확보하고 있어 학계와 임상계가 서로 보다 긴밀하게 교류한다면 국내 임상수의학은 급속도로 발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해외 유명 임상교수나 임상가를 국내에 초청하여 교류한다면 국제적인 임상수준으로 빠르게 도달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국임상수의학회는 학술대회와 학술지 발간을 통한 임상수의학의 발전이라는 명확한 목표가 있습니다. 현 집행부는 학계와 임상계 인사를 고루 갖추고 있으며, 학회 발전을 위해 모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장 서 강 문

Copyrigt (c) 2019 한국임상수의학회. ALL RIGHTS RESERVED.
우 ) 08826 서울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신림동)
Tel.02-880-1251, 02-880-1258 Fax.02-880-1258 / Email.kmseo@snu.ac.kr